이에 대항하여 카드사들도 상품권 구매는 카드 실적에서 제외시키는 경우가 많다. 여러 루트를 통해 최종적으로는 있으나 마나한 '허위 매출'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 법적으로는 실제 상품권이나 선불지급수단이 카드전표와 동일하게 거래되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
만약 상담 내용과 다른 금액이 입금되었을 경우 즉시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불법행위 ‘카드깡’이 여전히 성행하는 가운데, 카드깡에서 파생된 현금 유용 방식들이 무분별하게 나타나고 있다.
간혹가다 이자율 할인 행사를 진행하니 자세한 내용은 본인이 해당하는 카드사 홈페이지를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경우 신용카드를 사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현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일명 ‘카드깡’이라고 불리는 전문 업체들을 이용했지만, 카드깡 수수료 법정 최고금리보다 높게 책정하는 악덕 업체도 있고, 카드깡으로 인해 발생한 카드대금을 갚지 못해 연체의 늪에 빠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다만 이건 엄연히 말하면 충전된 자기 돈을 빼는 형태라 카드깡은 아니긴 하다. 물론 부모가 준 원래 목적과 다르게 사용하는 것 이므로 어떻게 보면 일종의 횡령이다.(...)
나. 신용카드회원으로 하여금 신용카드로 구매하도록 한 물품·용역 등을 할인하여 매입하는 행위
다음 번 댓글 작성을 위해 이 브라우저에 이름, 이메일, 그리고 웹사이트를 저장합니다.
제가 신용카드현금화 하려고 했던게 절대 아니고 검색하다가 신용카드 카드깡 한번 검색하기는 했었거든요. 제 목적은 대출을 받으려는거였고 카드(신카)쪽이 제가 신용이 안좋다보니 후불교통카드 현금화 힘들거라는 말을 들어서 카드깡 검색했던 거였습니다. 근데 갑자기 문자 메세지가 와서 여기저기서 카드깡 가능하다면서 자기들이 수수료 싸게 도와준다고 해서 그중 가장 괜찮아보이는 곳에 신청을 했는데.. 처음에 서류 같은거도 없어도 된다고 그냥 자기가 보내주는거 확인하고 여기서 물품 결제만 하라고 하더라구여. 그래서 뭔가 찜찜하기는 했지만 큰 상관없어 보여서 그렇게 했는데 이게 신용카드현금화 였습니다.
신용도를 지킬 수 있도록 재무 계획을 철저히 세운 후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한 대출을 위한 첫 걸음입니다.
단기 대출 상품처럼 생각하면 되나 금리가 높고 사용하는 기간이 얼마 안될 경우에 자신이 갚을 수 있는 만큼 빌려야 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현금화의 필요성은 다양한 상황에서 나타납니다. 가장 흔한 경우는 긴급한 현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진짜 문제가 되는 쪽은 높으신 분의 비자금 조성에 쓰이는 경우다. 일명 법인깡. 회식 자리에서 어쩌다 결제금액을 알게 됐는데 비용이 너무 많이 나왔다면 이미 차액의 일부를 깡 받기로 업주와 얘기가 끝나 있다는 것일 가능성이 높다.
사실 보면 알겠지만 카드깡으로 손해를 보는 것은 고금리의 대출 서비스를 못 팔아먹는 카드사 하나 뿐이기 때문에 유럽이나 미국 같은 서양권에는 이런 규제가 없는 경우가 더 많다. 심지어 유럽에서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요구불 예금 계좌에 입금을 할 수 있게 해 둔 경우도 있다.